영웅문S 출금 및 입금방법 5분컷(키움 계좌이체 및 인출방법) (#5)

키움증권 영웅문S 출금방법. 딱 5분 안에 진행할 수 있도록 핵심만 정리하였습니다. 오늘의 재테크에서는 실제 현 사모펀드 매니저가 진짜 주식투자 방법과 노하우를 핵심만 담아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90%의 투자자가 주식을 진짜 재테크로 활용 못 하는 이유는 출금처럼 방법을 몰라서입니다. 사모 펀드 매니저의 진짜 주식이야기. 오늘의 재테크.



영웅문S 출금 및 입금방법

키움증권 영웅문S에 입금하신 투자금 인출은 방법과 투자금을 키움증권 계좌에 입금하는 과정은 동일하며 선택 화면에서 입금과 출금 중 원하시는 업무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출금 및 입금을 위한 준비물

  1. 휴대폰
  2. 송금받을 계좌번호

영웅문S 출금 및 입금을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S 출금 및 송금할 최종 계좌번호가 필요하며 과정을 위해 필요한 핸드폰이 필요합니다.


1. 키움증권 영웅문S 실행 후 하단부 메뉴를 선택합니다.

1.영웅문S_메뉴클릭

키움증권 대부분의 업무는 메뉴 버튼을 통해 진행 가능합니다. 영웅문S 출금 역시 이곳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이용하시다가 잘 모르겠다 싶으면 이곳 메뉴를 일단 클릭하고 필요한 업무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 좌측 뱅킹을 클릭하고 입.출금 버튼을 클릭합니다.

2.영웅문S 뱅킹선택png

영웅문S 출금 절차 외, 이곳을 통해 전반적인 은행(뱅킹)업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입출금/출고를 선택합니다. 이 영역에서는 입출금, 인증 서비스, 자산 분석 정도가 필요하실 주요 기능입니다.

다음 포스팅들을 통해서 모든 기능들을 원활히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숙지하시면 주식투자를 자산 증대의 수단으로 충분히 잘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3. 출금버튼을 선택합니다.

영웅문S 출금 클릭

영웅문S 출금을 원하는 계좌를 확인한 후, 해당 계좌란 하단의 출금을 클릭합니다. 입금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입금 표시를 누르고 진행하거나 해당 계좌번호로 간단히 송금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나 간단하죠? 입금 시에 이와 같은 방법 외, 타 은행 계좌에서 개설하신 키움증권 계좌로 송금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키움증권 계좌가 없으시면 지난번 키움증권 계좌개설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출금가능금액 확인 및 보낼금액과 받는계좌를 입력합니다.

4.영웅문S_출금정보 확인

투자를 하시다보면, 여러분이 생각한 출금 가능 금액이 왜 이렇게 적지?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유는 주식을 매도하면 바로 당일 매도하여 회수한 투자 금액을 출금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증권사와 한국 예탁원 간에 정산 절차가 필요하며 이 과정은 영업일로 2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따라서 출금가능금액이 예측하신 금액보다 너무 적다고 놀라실 필요가 없겠습니다. 도로 차량통제 신호가 초록불로 바뀐지 1초만에 앞차가 안간다고 크락션을 울려서는 안되겠습니다.


5. 출금을 위해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영웅문S 출금정보 입력

영웅문S 출금 절차 마무리를 위해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계좌 비밀번호는 계좌개설 당시 설정하신 비밀번호이며 만약 기억나시지 않을 경우 다시 첫 번째 화면처럼 메뉴를 선택한 후 비밀번호 찾는 과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6. 최종 금액 확인 후 출금처리를 완료합니다.

최종 영웅문 출금 계좌번호와 금액이 정확하다면 모두 끝이 납니다. 최종 출금 처리 완료 화면 하단부 이체 금액을 확인하면 모든 출금 과정이 마무리 됩니다.


주식투자 손실보는 진짜 3가지 이유

구체적인 숫자를 전달드릴 수 없지만 제가 담당하는 사모펀드 자산 역시 손실을 봅니다. 요즘처럼 높은 금리가 유지 될때는 더욱이 정신없이 손실이 증폭됩니다. 그리고 해당 자산이 손실 나고 있는 이유와 손실을 절감시킬 방법에 대한 계획 관련 보고서를 쓰느라 야근의 연속일 때도 있습니다.

주식실패사유

이처럼 손실은 사모펀드에서도 일어납니다. 그러나 그 손실을 경감시키고 나아가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를 Managing 하는 것은 일반 투자자와 확연히 다를 것입니다. 그럼 현 사모펀드 매니저로서 일반 투자자도 손실을 경감시키고 나아가 사모펀드 매니저들과 같이 수익을 내는 투자를 위해 어떤 접근 방식을 가져야 하는지 적어보고자 합니다.


1. 몰빵은 하지말 것

분산투자

영앤리치레코즈 소속사 가수 호미들 노래 중 할 것 이라는 가사 중 주식을 하더라도 몰빵은 하지 말 것이라는 내용이 언급됩니다. 운동하다 들었던 이 노래 가사 내용이 웃겨서 썩소가 지어진 기억이 있습니다. 맞는 말인데 힙합 노래에 담겨나오니 웃겼습니다.

전문투자회사에서는 투자를 담당하는 부서가 분야별로 나뉘어 있고 각 팀이 투자를 집행합니다. 그러나 투자를 집행하다 보면 회사 전체 투자 내역을 전부 까보면 특정 영역의 투자 비율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제가 말하는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면 투자 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따라서 리스크 부서가 존재하며 주기적으로 회사 전체적인 포트폴리오에 특정 영역 투자 비율이 높으니 다른 영역으로 투자를 집중하라는 식의 통보가 전해지곤 합니다. 일반 투자자는 스스로가 투자 부서가 되어야 하며 동시에 리스크 관리 부서 역할도 해야 합니다. 쉽게 분산투자를 알아서 해야하는 것입니다.

분산투자필요성

이유는 간단하죠. 시장 리스크는 워런 버핏도 전부 헷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한 놈이 박살나면 다른 놈이 수익을 가져다 줄 가능성을 열어두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 놈이 수익을 보면 박살난 그 놈이 회복 될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회사가 박살나도 다시 잘 일어날 수 있는 좋고 튼실한 경주마 같은 회사를 뽑아야겠습니다. 삐끗해서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3위라도 할 수 있는 놈으로 말입니다.

혹자는 그렇게 하면 전체 수익률이 높지 않으니 남자답게 그냥 한 종목에 올인해야지! 라고 할 수 있으나 저는 주식을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논하는 것이지 인생역전 로또를 하자는 것이 아님을 인지하시기바랍니다.


2. 조카 세뱃돈 주듯이 해라

나이가 들으니 용돈 주는 사람 하나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회사가 명절 떡값을 주는 행복에 살아갑니다. 회사가 명절 떡값이라도 주면 그 돈으로 저는 회사 가치 대비 주가가 바닥인 회사들을 찾아 주식을 조금씩 매수합니다. 그리고 해당 회사의 주가가 제자리를 찾으며 충분히 상승하여 어깨 정도 오면 매도합니다.

투자방법

이때 핵심은 돈에 담긴 사람의 여유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내일 모래 집 월세 나갈 것을 염려하지 않고 투자하거나 한다면 하루종일 핸드폰만 붙잡고 주식 그래프의 노예가 될 것입니다. 기다리지 못하고 지나치게 하락하는 것처럼 보이면 매도합니다. 그러면 다른 투자자와 증권 수수료를 받는 증권사에게 용돈을 주고 나오는 것입니다.

이러한 실수는 바보같은 여러분께 반복되고 평생 남에게 굽신거리다 인생이 끝날 것입니다. 여유자금은 무슨 하루살고 하루 벌어먹기 바쁜데? 그렇다면 주식을 하지 말아야합니다. 제가 있는 사모펀드 시장에서 담보력 없는 Equity 성 투자는 제일 위험하며 성공한다면 수익률이 높은 영역입니다. 따라서 돈없고 진득히 주식투자를 재테크로 하는 방법을 배울 열정이 없으면 하지 말아야합니다.


3. 내가 아는 분야를 봐라

약사라면 제약회사 회사를 보고 영화관련 등의 분야에 종사한다면 관련 분야의 회사 주식을 눈여겨보면 좋습니다. 어떤 특정 분야에 잘 알고 심지어 해당 관련 업까지 하고 있다면 그 분야의 상장 회사들의 주식들을 분석해보길 권장합니다.

분야를 잘 안다는 것은 시야가 넓고 비정량적인 분석을 할 수 있다는 뜻이고 간단히 말하면 해당 종목이 상승할지 필이 올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평소 온라인 상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파는 회사들의 장점들을 분석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더 중요한 얘기가 있으나 영웅문S 출금 내용에서 주제에 벗어나기에 오늘의 재테크 다른 포스팅에서 추가적으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영웅문S 출금처럼 방법은 알면 누적적으로 친숙해지는 것이 주식투자입니다. 친숙해진다는 것은 여러분의 사고력을 확장시켜 능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치 스키와 같은 운동들을 처음 배울 때는 알려주는 사람의 말대로만 움직이다가 익숙해지면 알려주지 않는 동작들을 수행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이 조금씩 친숙해지고 사모펀드의 진짜 이야기를 들어 진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오늘의 재테크가 돕겠습니다.